블로그 뒷광고 규제: 협찬 광고 리뷰작성시 표시문구 상단 기재
'추천, 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지침' 개정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소비자 신뢰와 투명성을 위한 필수 가이드 2024년 12월 1일,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이 개정되어 온라인 광고 및 협찬 표시 규정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의 사용 후기 등을 가장한 광고에 대해 공정거래 위원회가 경제적 이해관계를 원칙적으로 공개하도록 관련 치침을 개정했습니다.이 조치는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고, 온라인 광고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특히 금번 개정에 따르면 추천 또는 후기글을 작성할 시 게시물의 제목 또는 첫 부분에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문구를 공개하도록 하여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광고’ 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나아가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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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7.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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